두바이 날씨는 “덥다”는 한 단어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두바이는 광활한 사막 너머 중동의 가장자리에 바로 위치해 있습니다. 바다와의 근접성은 날씨에 전혀 도움이 강남퍼블릭 되지 않으며 이미 극심한 습도를 추가할 뿐입니다. 이 기사에서는 두바이 날씨를 살펴보고 두바이를 방문하기 가장 좋은 계절을 알려드립니다.
추운 기후에서 오는 방문객들에게 두바이에 오는 가장 좋은 시기는 소위 “겨울” 시즌인 11월에서 3월 사이입니다. 이 계절에는 날이 화창하고 따뜻합니다.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시즌 동안 두바이 날씨와 절대적으로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햇빛이 풍부하고 모래가 풍부하며 참을 수 없을 정도로 더워지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절대 온도는 이 기간 동안 섭씨 23~25도 정도이며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꽤 쾌적한 온도입니다. 그러나 밤은 쌀쌀한 경계에 서 있는 훨씬 더 시원합니다.
여름은 두바이의 열기가 진정으로 그 색을 보여줄 때입니다. 온도는 일상적으로 40도(섭씨) 이상으로 치솟습니다. 바다에서 멀어질수록 더 뜨거워집니다. 두바이의 내부는 여름에 절대 견딜 수 없습니다. 두바이가 에어컨이 있는 현대적인 도시가 아니었다면 여름에는 유령 도시처럼 보였을 것입니다.
물론 두바이의 여름이 반바지와 스파게티 상의를 입고 돌아다닐 수 있는 사치를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두바이는 매우 현대적인 도시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매우 보수적이라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이곳에 오시면 여름에도 좀 더 단정하게 차려 입고 현지 문화를 존중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름에 두바이를 여행하든 겨울에 여행하든 열사병이나 일광 화상을 피하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항상 수분을 유지하고 외출할 때마다 강력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십시오. 가능하면 낮에 외출을 삼가하세요.
여름에 두바이를 방문하는 특전은 모든 호텔과 리조트에서 더 저렴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비수기이며 어디에서나 좋은 거래를 찾을 수 있습니다. 더위를 견딜 수 있는 비용에 민감한 여행자라면 여름이 이 도시 국가를 방문하기에 좋은 시기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두바이에는 거의 모든 곳에서 에어컨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여기 사람들은 에어컨을 켜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곳의 에어컨에 익숙하지 않은 여행자는 쉽게 감기에 걸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특히 밀폐된 에어컨이 있는 공간에 오랫동안 있을 경우 항상 재킷이나 스웨트셔츠를 휴대하십시오.